푸조, 308 SW 국내 출시

  • 기자명 뉴스팀
  • 입력 2014.10.16 11:39
  • 댓글 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조(PEUGEOT)의 한국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대표이사 송승철, www.epeugeot.co.kr)는 금일(16일) 푸조 308 SW를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한다.

New 푸조 308 SW는 올해 3월 제네바모터쇼에서 처음 선보인 차량으로, ‘2014 올해의 차(Car of the year 2014)’에 선정되었다.

푸조 308 SW의 트렁크 용량은 총 660L이며, 2열 시트를 접으면 최대 1,775L까지 공간이 확보된다. 유로6 기준을 만족시키는 2.0 Blue HDi 디젤 엔진이 장착된다.

외관

308 해치백 모델과 같이 PSA 그룹의 새로운 플랫폼인 EMP2(Efficient Modular Platform 2)를 적용하고, 경량 소재를 사용해, 이전 모델 대비 최대 140kg의 무게 감소를 이뤄냈다. 전장(4,585mm)과 전폭(1,865mm)은 이전 세대에 비해 각각 85mm, 50mm로 늘어나고, 전고(1,470mm)는 85mm 가량 줄여 보다 날렵하고 균형 있는 모습을 갖췄다. 휠베이스는 2,730mm로 이전 세대에 비해 무려 120mm를 늘렸다.

트렁크 용량은 해치백 모델보다 190L가 더 넓은 660L이며, 손쉽게 작동되는 원터치 버튼으로 2열 시트를 접으면 최대 1,775L까지 공간이 확보된다. 1열의 탑승자 공간에는 총 24 리터 크기의 수납 공간이 제공되는데, 냉장 글러브 박스(12 리터)와 물병 수납이 가능한 1.5 리터 크기의 전면 도어 트레이(3.7 리터)는 308 SW의 특징이다.

푸조 308 SW에는 최첨단 풀 LED 헤드램프를 탑재했다. 62개 LED로 구성된 LED 헤드램프로 주행 환경을 개선한다. 풀 LED 헤드램프는 상위트림에 기본 적용된다.

실내

푸조 308 SW는 비행기 조종석에서 영감을 얻어 푸조가 새롭게 선보인, ‘아이-콕핏(i-Cockpit)’을 적용했다. 9.7 인치 대형 터치스크린을 탑재, 운전자는 멀티미디어, 내비게이션, 전화, 기타 차량 설정 등을 쉽게 조작할 수 있다. 정전식으로 운전석 방향으로 기울여 설계했다. 터치스크린은 새틴 크롬 보호막으로 마감했으며, 센터페시아는 차량 제어 및 기능을 위한 버튼을 최소화했다.

헤드업클러스터로 불리는 인스트루먼트 패널은 콤팩트한 스티어링휠(351㎜ⅹ329㎜)과 매치하여 스티어링휠의 림을 줄이고 패널을 운전자의 눈높이에 맞게 대시보드 위로 끌어올렸다. 속도계와 회전 속도계의 주변을 크롬으로 장식했다. 스티어링 휠은 풀 그레인 가죽으로 트리밍되어 있고, 검정색 새틴 크롬 장착물이 삽입돼 있다. 이와 함께 푸조가 자랑하는 1.69m2 면적의 파노라믹 글래스 루프가 장착되어 승객에게 넓은 시야와 개방감을 선사한다.

유로6 만족하는 BlueHDi 엔진

푸조 308 SW에는 푸조의 새로운 디젤엔진인 2.0 BlueHDi를 탑재해 최고 출력 150마력, 최대 토크 37.8kg.m의 파워를 발휘한다.

BlueHDi 엔진은 PSA 그룹이 새롭게 개발한 유로 6 기준을 충족시키는 디젤 엔진이다. BlueHDi 엔진은 유로 6 기준을 충족시키기 위해 SCR(Selective Catalytic Reduction system, 선택적 환원 촉매 시스템)에 DPF(Diesel Particulate Filter, 디젤 입자 필터) 기술을 조합하여 질소산화물(NOx) 배출을 90%까지 줄였고, 미세한 입자 제거율은 99.9%까지 높였다. 미립자 필터 앞쪽에 설치된 SCR 시스템은 모든 주행 조건에서 작동한다.

308 SW 2.0 BlueHDi는 13.7 km/ℓ의 연비(고속: 14.5 / 도심: 13.1)와 144g/km의 CO2 배출량을 보인다. 3세대 스톱 앤 스타트 시스템(Stop & Start System)을 적용하여 차량 정차 시 불필요하게 소모되는 연료와 CO2 배출량을 줄였다.

편의 장비

푸조 308 SW는 파크 어시스트(Park Assist), 다이내믹 크루즈 컨트롤(Dynamic Cruise Control),

전자식 핸드브레이크, 대형 컬러 스크린을 이용한 후방 카메라, 스마트키 시스템(Keyless Access and Starting), 전후방 주차센서, 6개의 에어백 등이 지원된다.

국내 시장에는 2.0 BlueHDi 악티브(Active), 알뤼르(Allure), 펠린(Feline) 3개 트림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각각 3,490만원, 3,690만원, 3,850만원이다(모두 VAT 포함).

한불모터스㈜ 송승철 대표이사는 “New 푸조 308 SW의 국내 출시를 통해 푸조의 라인업이 한층 강화되며 고객 선택의 폭이 더욱 넓어졌다”며, “푸조의 미래가 집약된 모델인만큼, 높은 실용성과 혁신으로 국내 시장에서 푸조의 성장을 견인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오토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