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컨, 뉴 MKC 국내 출시

  • 기자명 뉴스팀
  • 입력 2014.09.18 1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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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대표이사 정재희, 이하 포드코리아)는 금일, 링컨의 컴팩트 SUV 올-뉴 MKC를 공식 출시했다.

올-뉴 MKC의 높은 벨트라인에 대비되는 낮은 숄더라인은 역동적인 인상을 주어 무게중심을 낮췄다.

푸쉬 버튼 타입 변속 시스템으로 인해 넓어진 실내공간과 비스타 루프®(Vista Roof®)는 최고의 개방감을 선사한다.

또한 링컨만의 고유한 디자인 요소인 ‘펼친 날개’ 형상의 그릴과 함께 후면 전체를 가로지르는 일자형 LED 테일램프와 HID 헤드램프는 링컨 특유의 외관을 형성하며 미래지향적인 인상을 완성한다.

올-뉴 링컨 MKC의 인테리어는 운전자에게 차분하면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선사한다. 변속 레버가 위치했던 기존의 중앙 콘솔 공간을 창의적이면서도 여유로운 수납 공간으로 탈바꿈 시켜, 더욱 넓고 실용적인 내부 공간을 연출했다.

오픈 포어 (Open pore) 도장 공법으로 마감된 우드 피니쉬 트림과 도어 패널 스티칭, 그리고 브리지 오브 위어® (Bridge of Weir®)사의 딥소프트(Deepsoft) 가죽 좌석시트는 올-뉴 링컨MKC 특유의 분위기를 제공한다. 딥소프트 가죽은, 부조 세공 절차를 거치지 않은 최고급 가죽으로, 약 16시간의 가죽 연화 작업을 거쳐 제작되었다. 또한, 소나타 스핀(Sonata Spin) 아플리케, 제브라노(Zebrano) 및 산토스 로즈우드(Santos Rosewood) 등 천연목재 소재의 고급 트림 옵션을 제공한다. 스티어링 휠 역시 볼스도프(Wollsdorf)사의 최고급 가죽으로 마감되었다.

올-뉴 링컨 MKC는 2.0L 에코부스트 4기통 터보차저 엔진을 탑재해, 최대출력 243ps(240hp), 최대토크 37.3kg.m(270 lb.-ft)의 파워를 발휘한다. 복합연비 9.0 km/L(도심연비 7.8km/L 고속도로연비 11km/L)로 6단 셀렉트시프트® 자동변속기와, 스티어링 휠에 패들 시프트가 장착되어 있다.

올-뉴 링컨 MKC에는 연속 댐핑 제어(Continuously controlled damping), 전자식 파워 보조 스티어링(Electric power-assisted steering) 및 액티브 노이즈 콘트롤(active noise control)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daptive Cruise Control) 기능을 포함, 파크 어시스트(Active Park Assist), 차선 이탈 방지 시스템(Lane keeping System), 마이링컨 터치(MyLincoln Touch™) 시스템, 핸즈 프리 리프트게이트 등 다양한 기능을 탑재하였다.

어프로치 디텍션(Approach Detection) 기능을 탑재한 것도 특징이다. 스마트 키를 소지한 운전자가 MKC에 접근하면, 자동으로 거리가 감지되어 앞문 양쪽의 바닥 측면을 비추는 웰컴 라이트, 헤드램프, 테일램프와 도어핸들 라이트가 함께 작동한다. 운전자 접근인식 거리는 업계 최고인 2.4미터에 달한다.

한편 이날 포드코리아는 출시 이벤트를 성수동에 위치한 보테가 마지오에서 개최했다. ‘Meet the Unexpected – 예기치 못한 특별함’이라는 테마로 꾸며진 이번 올-뉴 MKC 출시 행사에서는 현대무용수들의 화려하고 역동적인 춤사위와 미디어 아트를 접목한 퍼포먼스가 각 16미터 길이의 거대한 벽면과 바닥면을 초대형 비주얼 스크린으로 활용한 입체적인 3면 멀티영상과 함께 올-뉴 링컨 MKC와 어우러지는 유기적인 공연을 연출했다.

또한, 링컨의 인테리어 디자인을 총괄하고 있는 한국 출신의 디자이너 강수영(Soo Kang)씨가 직접 방한하여 링컨 MKC의 디자인 DNA를 직접 소개하고 링컨의 디자인 철학과 유산을 공유했다.

올-뉴 링컨 MKC의 국내 판매 가격은 2.0L EcoBoost 모델을 기준으로 VAT를 포함 4,960만원 부터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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