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 고성능 쿠페 RC-F 파워슬라이드 영상 공개

  • 기자명 뉴스팀
  • 입력 2014.09.01 2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렉서스가 판매 돌입에 앞서 자사의 고성능 쿠페 RC-F의 파워 슬라이드 영상을 공개했다.

RC-F 도넛이란 주제로 만들어진 이 동영상의 재미는 광고 'SKIP'에 있다.

RC F는 공격적인 이미지를 살린 RC 쿠페를 기초로 만들어진 고성을 모델로 전면부 스핀들 그릴 테두리를 다크 크롬으로 대체시키는 등 F 모델 특유의 분위기를 이어가게 된다.

경량화를 위해 엔진 후드와 루프, 트렁크를 탄소섬유로 제작했으며 슈퍼카 L-FA를 통해 선보인 액티브 리어 윙도 갖췄다. 이 스포일러는 80km/h 이상의 속도에서 펼쳐지며, 속도가 40km/h 이하로 떨어지면 자동 수납되도록 만들어졌다.

실내는 컴팩트 세단인 IS와 동일하지만 스티어링 휠을 타원형으로 만드는 등의 차별성을 꾀하고 있다.

엔진은 기존 IS-F에 사용되던 5리터 자연습기 엔진의 개량형이다. V8형식의 5.0리터 배기량을 갖췄으며 6,800rpm에서 450마력(ps)의 출력을 발휘한다.

변속기는 8단 자동으로 노멀과 스포츠, 스노우 모드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정지상태에서 100km/h 가속까지 4.5초만에 도달하며 최고속도는 300km/h에 이를 전망이다. 또한 성능이 제한되는 상황이 되면 4개의 실린더만 사용해 연비를 낮추는 가변 실린더 기술이 적용된다. 배출 가스 기준은 Euro 6를 만족시킨다.

고성능 쿠페인 RC-F는 가을경 전세계 시장에서 판매되며 한국 시장에는 오는 11월 중 판매될 예정이다.

RC-F의 경쟁모델로는 벤츠의 C클래스 AMG를, 아우디 RS5, BMW M3와 M4가 꼽힌다.

저작권자 © 오토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