롱 휠베이스 추가, 인피니티 Q70 페이스리프트

  • 기자명 뉴스팀
  • 입력 2014.04.18 19:35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피니티가 중형세단 M의 이름을 바꾼 ‘Q70’의 페이스리프트 버전을 공개했다. Q70이 벌써 페이스리프트를 진행한 것은 아니다. 지난 2011년 출시된 4세대 M의 페이스리프트 버전이지만 중간에 모델명을 바꾸면서 때아닌 페이스리프트가 진행된 것처럼 보여지게 된 것이다.

새로운 Q70은 기존 인피니티의 성능을 이어가면서 편의장비 구성을 추가하여 상품성을 개선시켰다. 특히 뒷좌석 공간을 15cm 확장시킨 롱-휠베이스 버전을 중국이 아닌 시장에 추가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신형 Q70은 기존 M을 기초로 부분적인 수정을 가했다. 헤드램프는 Q50과 유사한 형식으로 변경시켰으며, 기존의 가로줄 그릴은 그물망 형식으로 변경되고 테두리에 크롬 장식을 둘렀다. 기존 원형 안개등 디자인은 가로줄 형태로 바뀌었으며, 범퍼 하단 공기흡입구 역시 가로줄 구성을 통해 보다 정돈된 이미지를 갖도록 개선됐다. Q50과 같이 Q70역시 LED 헤드라이트가 적용된다.

측면부는 기존 M과 동일하다. 휠은 20인치를 사용한다. 사이드스커트 부분에 크롬 장식이 추가된 정도. 후면부는 리어램프에 면발광 램프가 추가되는 등 구성이 변화되었다. 또한 크롬장식이 보다 두꺼워졌으며, 범퍼 하단은 고광택 블랙 마무리가 이루어졌다.

M에서 부분적인 디자인만 변경한 만큼 Q70의 공기저항지수는 일반 모델이 0.27Cd, 하이브리드 모델 0.26Cd, 스포츠 모델 0.28Cd로 동일하다.

신형 Q70의 실내는 고급소재의 활용 면적을 넓혔다. 인테리어 패널을 개선시켜 단차도 축소시켰다. 파인 비전(Fine Vision) 계기판을 갖추고 센터페시아 상단은 7인치 모니터를 위치시켰다.

운전석과 조수석은 히팅 기능을 지원하는 10-way 전동시트가 기본. 롱-휠베이스 버전의 뒷좌석 무릎공간은 823mm로 동급에서 가장 넓으며, 탑승객의 승하차성도 가장 뛰어날 수 있도록 설계했다. 뒷좌석 승객이 일일이 문을 닫지 않도록 자동으로 문을 닫는 리어도어 오토 클로저(Rear Door Auto Closure)까지 갖춘 점이 특징이다. 이밖에 뒷좌석은 히팅 기능과 독서등, 12V 전원 아울렛을 갖췄다.

실내의 소음 유입을 막기 위해 신형 Q70에는 소음재의 사용 범위가 넓어졌으며, 실링 처리 부분도 확대시켰다. 덕분에 롱-휠베이스 버전의 경우 소음 유입감소가 77%나 이루어졌다.

사운드 시스템은 16개의 스피커를 갖춘 보스 스튜디오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이 탑재된다. 소음을 능동적으로 감소시키는 ANC(Active Noise Control)도 지원한다.

북미시장서 신형 Q70에 탑재하는 엔진은 3종류다. V6 3.7리터 가솔린 엔진은 7,000rpm에서 330마력과 5,200rpm에서 37.4kg.m의 토크를 발휘한다. 상급 모델은 V8 5.6리터 가솔린 엔진을 통해 420마력과 57.6kg.m의 토크를 발휘한다. 단, 롱-휠베이스 모델은 416마력과 57.2kg.m로 디튠된다.

하이브리드 모델은 302마력과 35.7kg.m 토크를 발휘하는 V6 3.5리터 가솔린 엔진과 67마력과 29.6kg.m 토크를 발휘하는 전기모터가 결합된다.

변속기는 7단 자동변속기가 기본이며, 4륜 시스템을 선택할 수 있다. 차량의 운전 특성에 따라 스탠다드, 에코, 스포트, 스노우 기능을 선택할 수 있는 인피니티 드라이브 모드 셀렉터(Infiniti Drive Mode Selector)가 탑재된다.

신형 Q70에는 Q50에 먼저 탑재되었던 능동형 전방 추돌 경보 시스템인 PFCW(Predictive Forward Collision Warning), 움직이는 사물을 탐지해주는 기술이 추가된 어라운드 뷰 모니터 시스템, 후진시 후방에 사물이 감지되면 자동으로 브레이크를 작동시키는 BCI(Backup Collision Intervention)가 탑재된다.

이밖에 차선이탈 경보 장치 LDW(Departure Warning)와 차선 이탈시 제동을 걸어 운전자에게 알리는 LDP(Lane Departure Prevention), 사각 경보 시스템 BSW(Blind Spot Warning)과 제동을 걸어 운전자에게 사각지대에 차량이 있음을 알리는 BSI(Blind Spot Intervention), 인텔리전트 크루즈 컨트롤 등의 기능이 적용된다.

저작권자 © 오토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