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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04.12
현재 타고 계시는 차량이 무엇인지요? 현기차는 쏘나타는 LF, 싼타페는 DM부터 차체 강성이 올라간 것으로 압니다. 설계적으로나 역학적으로 검증도 안된 방법으로 차체를 용접하는 것은 옳은 방법이 아닌 것 같습니다. 현실적으로는 그냥 타다가 차량을 교체하는 방법 밖에 없다고 보여지네요.. 댓글
지나가다
19.04.12
혹시 서스펜션이 헐거워 진 것을 차체가 헐거워 졌다고 느끼신 것은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저는 너무나 뻔한 캠리를 15년째 타는데요... 주행감각에 나름 민감해서 그동안 서스펜션 부품을 거의 두번을 완전 교체했었습니다. 콘트롤암, 콘트롤암 볼조인트, 스트럿+스프링+마운트 셋트, 엔진 마운트, 스태빌링크, 링크 부싱 등등 전부 다요. 덕분에 22만 킬로가 되었어도 잡소리도 없고 헐겁다는 느낌은 그닥 없습니다. 근데 멤버 부싱은 아직 교환 안했습니다. 제 차는 2002년에 처음 나왔던 XV30 샷시인데, 설마 요즘 차들은 이보다는 훨씬 강성이 좋지 않을까요? 차체 요소를 제대로 계산 안하고 보강했다가 엉뚱한 곳에 응력이 걸린다면 오히려 다른 문제가 생길 수도 있을것 같아요. 그보다는 서스펜션 컨디션을 먼저 보살펴 주시는게 어떨까 싶습니다.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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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04.13
프레임 자체 적으로는 제가 잘 모르지만, 부싱이나 조인트가 많이 상해져서 그럴 수도 있다고 들었어요. 차는 연식이 되면 자연스레 마모가 되는 부품들은 갈아 줘야 한다고 생각 합니다ㅜㅜ 연골과 같은 구조는 어쩔 수 없나봐요 댓글
Torque
19.04.22
JP완진 알아보시죠. ㅎㅎ http://www.jpwanjin.com/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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