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다
19.02.12
고급유 계속 넣는게 훨씬 더 좋습니다 댓글
닉의이름
19.02.12
PD님께서 예전에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다는 답변을 해주셨던 기억이 나는데요. 댓글
지나가다
19.02.13
옥탄부스터가 더 저렴할 수가 없습니다. 옥탄부스터 사용설명서 확인해 보면 아마도 저렴한 제품들은 보통휘발유 20~30 리터에 한병 넣으라고 써있을 거예요. 연료가 바닥일때 보통휘발유 넣고 부스터로 옥탄가 맞추려면 최소 두 병은 넣어야 할겁니다 (제가 아는 한은 60리터 기준 옥탄부스터들은 1만5천원 이상입니다). 확실히 검증된 제품을 저렴하게 구할 길이 있으면 모를까, 저라면 그냥 고급휘발유 넣겠습니다. 댓글
   splend
19.02.13
뷔르트 제품이구요 한병에 6000원하는데 한병기준 휘발유 60리터까지 커버하다네요 고급유 1580×60 = 94800원 일반유 1289×60 = 77340 + 6000 =83340원 약 11000원이 저렴해서요 효과만 동일하다면 이방밥이 좋은것 같아서요
스눕독
19.02.13
저도 한때 고민했던 내용인데요 옥탄 부스터 사용시 옥탄가가 얼마가 올라가는지 확인이 되지 않는 이상 옥탄가가 잘 나오는 주요소에서 고급유 넣는 것이 낫다고 봅니다. 일반유 주유소 품질도 들쑥날쑥한 마당에 저렴한 옥탄 부스터가 얼마나 효과가 있을지 잘 모르겠습니다. 물론 고급유 취급 주유소가 주변에 없으면 어쩔 수 없겠지만요 찾아보면 가격도 좋고 옥탄가도 잘나오는 주유소들이 종종 있습니다. 댓글
sasimeiy
19.02.13
https://cafe.naver.com/gmkcadillac/58407 가입하셔야 읽을수 있는 글이지만 내용만 퍼오긴 그래서 링크걸어드립니다 판단은 타시는분께서 해주시면 될 것 같네요 댓글
지나가다
19.02.13
옥탄부스터는 제품도 여러가지고, 외국 포럼에서도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한것 같습니다만, 실제로 사용해 보시거나 외국의 리뷰를 찾아 보신 후 결론 내리시는 수 밖에 없는것 같습니다. 사실 제 차 한대가 직분사 터보 엔진에 옥탄가 마진이 별로 없는 고급휘발유 셋팅이라 비상용 옥탄부스터 구입해 놓고 다닙니다만, 사실 이건 장거리 운행할때 마지못해 사용하는 비상용 수단이라, 웬만하면 사용하고 싶지는 않더군요. 느낌이 쎄~한 날은 귀가 하자마자 스캐너 끼워서 노킹 로그부터 확인할 정도로 연료 노이로제가 있다 보니, 그냥 고급휘발유 넣는게 제일 속 편하더군요 -_- 저는 MTBE 기반의 제품만 신뢰하는데 (이게 주성분인 제품 하나 알고는 있는데, 비싸요), 미국 정유사들이 주로 사용했던 화학물질이거든요. 요즘은 바이오에탄올 첨가로 잘 안쓰는듯 합니다만... 댓글
   지나가다
19.02.13
저도 속편히 사용할 수 있는 옥탄부스터가 있으면 좋다는 생각 늘 합니다만, 가격이 안 맞더군요. 그렇다고 아무 제품이 쓰고 싶지 않은 이유는, 성분에 따라 장기간 또는 과량 사용시 문제 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탄화금속 계열 제품들은 배기쪽 센서에 침착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맨날 제품 MSDS 들여다볼 수도 없는 노릇이더군요.
   splend
19.02.13
뷔르트면 인지도가 상당히다고 생각합니다 합리적인 방법이 무언인지 궁금하네요
deuxdos
19.02.14
제가 알기론 고급휘발유는 일반유에 비해서 꼭 옥탄가만 높은게 아니라. 휘발류 안의 엔진세정성분이나 윤활성분도 더 좋은것으로 들어간다고 알고있습니다. 그래서 엔진에 더욱 좋구요. 때문에 단순 옥탄만 부스팅해주는 약제보다는 골고루 좋은 밸런스가 맞추어져 있는 고급휘발유가 좋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고급휘발유를 10년간 써보면서 종종 고급휘발유 아닌것같은 고급휘발유를 만나게 됩니다. 알피엠이 쭉 올라가지를 않아요. 제가 고알피엠 운전을 주로 하는데. 가짜 고급휘발유라는 생각을 하게됩니다. 엔진소리도 커지고요. 그래서 이제는 옥탄부스터도 챙기고 다니려고 합니다. 결론은. 고급휘발유로 평소에 다니되. 이상함을 느끼면 부스터를 넣자. 입니다 댓글
   sasimeiy
19.02.15
맞습니다 고급유라곤 하지만 기준에 못미치는 곳이 있습니다 직접 체험해보시고 체감이 좋은곳으로 계속 다니시거나 카페에서 공유되는 주유소를 이용해야 하는 상황이죠 차종에따라 RON 최소 95- 권장98인 경우도 많은데 차를 아끼는만큼 관리해주기가 쉽지않은 한국정유상태네요
지나가다
19.02.15
김선웅 기자님께서 답글을 달아 주신데에 제가 조금 더 적어 봅니다. 제가 해봐서 아는데요... 그냥 에탄올을 섞으면 됩니다. 에탄올을 휘발유에 5% 정도 첨가하는 실험을 해본적이 있읍니다 (제 차는 미국에서 E10 고급휘발유를 오래 먹었었습니다). 체감되는 효과는 있었지만, 겨울에 시동성이 떨어지는 문제가 있더군요. 그리고 에탄올이 가솔린보다는 열량이 떨어지고, 안심하고 연료통에 넣을 만한 등급 높은 에탄올은 휘발유보다 비싸죠. 에탄올 1리터 가지고 다니다가 보통휘발유 20리터와 섞으면 급한대로 위기는 넘길것 같긴 합니다. 하지만 E10~E15 대응이 아닌 차량은 김기자님 언급처럼 연료펌프 전극 부식 가능성 등이 있습니다.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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