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 구입 Q&A

제목

패밀리 카(더 뉴 아이오닉5 vs 스포티지 vs 쏘렌토)

아이디
thsqudgjs
등록일
2024-03-14 12:01:44
조회수
536

안녕하세요.

현재 그랜저 IG 페이스 리프트 모델을 보유하고는 있으나 결혼과 출산 계획으로 패밀리 카 용도로 suv로 차량을 변경 하려고 합니다.

차량 구입 예산 같은 경우는 크게 제약이 없으나 개인적인 상황 상 국산 차량 중에서 구입을 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구매 시기는 아마 내년쯤이 될 듯 하고요.

그래서 현재 3가지 차량 중에 고민 중이라 조언을 구하고자 합니다.

승차감 위주로 차량을 선택할 예정입니다.

월 키로 수는 대략 1300km 정도라 조금 있는 편입니다.

거기다 거의 100프로 시내 출퇴근 환경이고요.

현재 후보에 있는 차량은 총 3대인데 승차감을 위주로 생각할 때 어떤 차량이 가장 괜찮을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1. 더 뉴 아이오닉5 : 일단 회사 밥이 공짜입니다. 유지비 측면에선 최고라고 생각됩니다. 다만 페이스 리프트가 최근에 진행되서 조금 알 수 없는 차량이기도 합니다.

2.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 페이스 리프트를 앞두고 있어 페이스 리프트 버전이 어떤 방향으로 갈지 알 수가 없어 조금 불안한 차량이기는 합니다. 아마 갑자기 승차감이 하드해진다면 그때는 제외시킬 차량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아마 현행 모델이 가장 승차감이 낫다 싶으면 중고로 현행 모델을 구입할 예정입니다.

3. 쏘렌토 하이브리드 : 원래는 차량이 조금 큰 느낌이라 후보에서 제외시키려고 했으나 워낙에 호평이 많기도 하고 여자친구가 가장 맘에 들어하는 차량이라 후보에 넣었습니다ㅎㅎ

말이 좀 길어졌지만 기자님이 생각하시기에 패밀리 카 용도로 적합한 승차감을 가진 차량은 어떤 차량인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꼭 위의 세 차량이 아니더라도 싼타페라던지 투싼 등 추천해주실만한 차량이 있으시다면 말씀 부탁드립니다! (현대, 기아 중에서 골라야해서 좀 아쉽긴 하지만요..)

작성일:2024-03-14 12:01:44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