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구매가이드 > 차량 구입 & 타이어 Q&A

차량 구입 & 타이어 Q&A

차량구입시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이동
[국산/수입 무관] E세그먼트 이상 컴포트 컴포트 컴포트 차종 추천
작성자 : 45s니발
조회수 : 635  |  작성일 : 2021-01-26 오후 2:13:16

오토뷰 모든 임직원분들,

함께 다양한 정보를 공유해 주시는 회원님들 안녕하세요? ^^


거의 눈팅만 하는 30대 중반 가장입니다.

조금 늦었지만, 1월이 끝나가는 시점에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다름이 아니라 가끔 부모님편안하게 모시고 장거리도 소화할 수 있는 차량 추천을 받고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본인의 성향 : 닉네임처럼 s는 못 구했지만, AMG A45를 재미있게 운행하였고 성향은 컴팩트+운동성을 지향합니다.

현 차종 : A45는 팔고(ㅠㅠ), 물려받은 13년식 A6 디젤과 카니발 3세대 디젤

동승 요소 : 현재 주로 혼자 출퇴근, 주말 아내 동승, 가끔 부모님을 모시고 중거리 운행

 

중... 입니다만, 어머님이 카니발을 조금 힘들어 하십니다ㅠ(괜히 샀...)

 

아무튼 컴포트를 멀리해 온 제가 컴포트생각하게 이유2가지입니다.


1. 이번 조모님 장례로 아내는 집에 남고, 부모님, 동생 동승하여 차로 부산에 다녀왔습니다

매 번 KTX나 비행기로 금방 다녀오기는 하나 최근에는 부모님과의 남은 시간이 많지는 않겠다 싶어 주로 차로 모시고 이동하고 있습니다. A6는 입고 수리 중이라 대차로 부산을 내려가기는 좀 뭣해서.. 위 사유로 카니발도 제외하고, 작년에 구입한 아내의 소나타 1.6T로 다녀왔는데, 서울 올라올 때는 장례를 치르고 온 뒤라 체력적인 문제로 차 성향이 몸을 더더욱 피곤하게 만들더라구요ㅠ 다행히 가족들은 같은 체력적인 이유로 매우 꿀잠을 주무셨습니다만...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남은 인생 동안 부모님께 좋은 추억을 남겨 드리고 싶은 맘에 차변 욕구가 샘솟고 있습니다.


2. 제 본래 성향(컴팩트운동성)으로 탈 수 있는 시간은, 아직 젊지만 나이가 수록 기회가 줄고 있고...(20년 정도 뒤면 다시 가능하겠지요!) 사 놓고 차에게 점점 미안해질 것 같은 그런 기분 아시지요



본론 : 예산 8천 이내 / 예산 1억 내외의 컴포트한 차종

(예산을 2개로 나눈 것은 '아낄 수 있으면 좋으니까' 입니다.)

 

이번 운행을 마치고 몇 개 차종을 생각해봤습니다만.. 잘 모르겠네요ㅠ


고려해 차종 

 > E클래스보다는 조금 더 공간이 넓었으면 하고, SUV보다는 세단을 선호합니다만 해당 목적에는 SUV로의 고려도 필수불가결 하겠지요(한정된 예산 안에서 선택폭이 너무 적어지니).

 

1. 링컨 에비에이터도 좋을 것 같지만 제가 링컨 SUV는 시승 외 중장거리 경험이 없습니다.

2. 트래버스는 정말 싸게 들어갈 수 있겠다! 싶지만 역시 중장거리 경험이 없고 불현듯 떠오른 생각에 불과합니다.

3. 볼보도 경험이 없습니다.

예산 내 S클래스는 불가능하고 평소 기사분 없이 끌고 싶지 않은 차에 속하기 때문에..

4. K9 중고 정도라면..? 현기차에 너무 큰 돈은 들어가지 않을 것 같습니다. 

5. G80도 잠깐 스쳐갔지만 외관이 조금 부담스러운 편입니다.

 

뱃지와 옵션 욕심은 없습니다만 본질적인 욕구는 충족하고 싶은 맘이 있습니다.

 

제가 경험이 적은 분야라 유경험자분들의 귀한 경험 나눠주시길 간곡히 부탁 드립니다.

 

 

힘들었던 작년 한 해, 올해 모두 잘 극복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PD님, 회원분들, 부탁 드려요!!


*18:30 PM 추가 : 동승자가 있을 경우 할배 운전으로 모십니다.

11
110.*.*.80
의견쓰기
  • ㆍ상업광고, 인신공격, 비방, 욕설, 음담패설 등은 예고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 ㆍ최대 500자까지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의견 6개가 있습니다.
  • 원양 님 (fox9****)

    금액이 여유많으시면 에비에이터 금액을 아끼고 반자율을 포기하면 트래버스가 답이 아닐까 싶습니다. GV80은 생각보다 좁아서 아쉬웠습니다. 게다가 이런저런 옵션 넣으면 상당히 비싸더군요. 기본 옵션이 워낙 좋으니 2.5에 절충해서 필요한거만 넣으면 가성비가 꽤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K9은 개인적으로 실망스러운 승차감이었습니다. 차라리 트래버스가 더 낫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2021.01.27 14:43:00 (221.*.*.88 )
    • 45s니발 님 (hkki****)

      원양님 안녕하세요?
      경험 나눠주셔서 감사해요 ^^

      반자율은 구간 단속 걸리지 않으면 어느 브랜드든 아예 안 써서(마음이 늙은 사람이라 신뢰를 안 합니다.) 없어도 그만인 옵션입니다. GV80은 저도 동의해요~ G80을 그래도 넣어본 건 리클라이닝이 잔망스럽지만 은근히 괜찮긴하겠다, 그래도 예전 국산차들 컨셉에 조금 더 맞춰졌구나 싶어 넣었지만 역시 옵션가가 비싸 최소한의 투자만 고려되고 있습니다.

      순수 가격만 생각하면 후보군 중엔 저도 트래버스가 가장 낫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01.27 16:32:00 (112.*.*.146)
      10 10
  • 원양 님 (fox9****)

    아...리클라이닝을 잊고 있었네요. 리클라이닝이 장거리에서 정말 어마어마한 비중인데 개인적으로 느낀 트래버스의 시트는 참 푸근하고 좋았습니다. 요즘같이 탄탄한 쿠션을 강조하는 시대에 살다보니 더더욱 좋게 느껴지더군요. 그런데 리클라이닝 각도가 좀 아쉬웠습니다. 물~론 안되는거보단 훨신 좋은 편이라 무난했지만 현기의 젖히는 각도에 익숙해서 그런지 조금만 더 눕혔으면...하는 생각이었는데 시트 전문점에서 딱 현기차만큼 각도를 더 늘릴수 있습니다. g80도 리클라이닝이 되지만 링컨 컨티넨탈의 뒷좌석 각도와 정말 비슷하더군요. 세단이라 눕히는 각도가 한계가 있어서 좀 낫다 정도 느낌이었습니다. 쉽게 말하자면 SUV의 평소 뒷좌석 각도 정도 입니다. 요즘같은 대SUV시대에는 이런저런 이유가 있지만 뒷좌석의 리클라이닝같은 다재다능도 한몫한다고 생각합니다. 볼보는 안전이랍시고 아예 안됩니다...

    2021.01.28 15:30:00 (221.*.*.88 )
    • 45s니발 님 (hkki****)

      네 맞아요 ^^

      사실 그래서 덜 민감하실 줄 알고 저렴하게 카니발을 들였던 건데..(부모님 외 아내랑 애들 때문에도 있지만)
      이번 일로 조금 더 바꿔야 할 결단이 서서요.

      감사합니다 원양님 ^^

      2021.01.29 10:00:00 (175.*.*.206 )
      7 10
  • 내꿈 님 (dudr****)

    시국에 안맞지만...
    컴포트한 성향을 위해서는 대형 SUV 보다 미니밴이 더 좋습니다.
    카니발은 완성도가 낮지만, 토요타 시에나 또는 혼다 오딧세이 가 있는데,
    SUV 대비 차고도 낮고 승차감도 좋으며, 공간은 좀더 여유롭죠.
    시승해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2021.02.04 12:18:00 (27.*.*.44 )
    • 45s니발 님 (hkki****)

      안녕하세요 내꿈님 ^^

      저는 시국은 상관 없습니다.
      두 차종 21년형(있나요?) 은 못 타 봤지만, 오딧세이는 특히 북미에서도 잘 나가고 저도 경험이 있습니다.
      추천 감사합니다 ^^

      2021.02.04 15:35:00 (112.*.*.146)
      6 7

ㆍ상업광고, 인신공격, 비방, 욕설, 음담패설 등은 예고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ㆍ최대 500자까지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