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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산차 문의] i30 N라인 VS 아반떼스포츠 (재질문!)
작성자 : Runx3
조회수 : 345  |  작성일 : 2021-01-22 오후 7:16:20
(모바일로 올리는데 문단 띄어쓰기가 안되네요ㅠ가독성 떨어져서 죄성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번에 글올렸던 학생입니다. 정성스럽게 달아두신 답변 감사합니다! 말씀해주신대로 중형차 두대랑(생각해보니까 확실히 부모님차 끌고나온느낌이 들것같네요.. 유지비도 부담이고) 벨로스터 N(리스크문제)은 후보에서 제외시키고 아반떼스포츠랑 i30 N라인으로 좁혔습니다. 해결되지 못한 궁금증이 있어서 몇가지만 여쭤보겠습니다. . . 1. 아반떼스포츠가 가격이 비싸다 하셨는데 무슨뜻인지 궁금합니다. (연식대비 감가가 덜되었다는 뜻인지..?) 매물가격을 보면 아스가 대략 1600~1800선 아삼공 엔라인이 2100~2300선인데 이부분 다시 여쭤보고싶습니다. 아...참고로 아스는 삼반떼스포츠 말고 초기형 AD스포츠 입니다! 2. 아스 균형감이 더 좋다고 하셨는데 전반적인 주행감이 아스가 좋다는 뜻인가요? ((사실 첫차가 스파크 16년식이어서 무슨차를 택해도 감동받을게(?) 뻔해서 미미한 완성도 차이는 고려하고있지는 않긴 합니다. 그래도 궁금하긴 해서 여쭤보겠습니다ㅋㅋㅋㅋ)) 최신모델인 i30 N라인이 아스보다 훨씬 주행감이 좋지 않나요? 아스랑 cn7 N라인에서 후자에 더 가까운 느낌일꺼라 예상했는데 궁금합니다. 그때 시승하신 i30는 일반모델이고 지금나오는건 N라인인데 아스랑 비교했을때 더 좋지않은지.... 아니면 엔라인이랑 비교해도 아스의 주행감이 더 좋은가요? 3. 아스랑 i30n라인이랑 대략 중고가 300 400정도 차이가 납니다. 심리적으로도 천만원대랑 2천맘원대 중고면 차이가 크게 느껴지는데 이정도 추가금액을 지불하고라도 아삼공을 가야할 이유가 있나요? 옵션도 딱히 신경안써서 옵션차는 필요없고 실내 공간이랑 크기도 아스가 좀더 커보이고 디자인도 사실 구형이어도 아스가 더 잘나온거같은데... 300 400을 더 주고라도 아삼공 엔라인을 가는게 날지 김pd님의 생각좀 여쭈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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