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뷰

HOME > 구매가이드 > 차량구입 Q&A

차량구입 Q&A

차량구입시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국산차 문의] 르노 클리오, 폭스바겐 골프 중 더 운전 재미가 있는 차를 알고 싶습니다.
35244 번째로 줄넘기를열심님이 2018-07-11 오전 12:12:39에 글올림 조회수 : 1,198

안녕하세요 김기태 기자님. 항상 즐겁게 글을 읽고 있습니다. 

르노 클리오, 골프 중에서 가장 운전 재미가 있는 차를 알고 싶어 글을 남깁니다. 

현재 차량 구매를 놓고 상술한 두 차량을 놓고 고민중입니다.  

 

클리오의 외,내부 디자인이 마음에 들고, 시승시 시내 주행에서는 매우 만족하였으나 시승을 시내에서만 해서 고속도로에서는 좀 힘들어하지는 않을지 걱정입니다.  

 

골프의 경우 우리나라에 들어올려면 아직 먼 것 같아 골프를 구매할 경우 중고 차량을 구매할 생각인데, 중고 차량 구매에 대한 막연한 불안함이 있습니다. 

 

하루 출퇴근은 고속화 도로를 이용하여 왕복 50km 이며, 

퇴근이 대부분 새벽이라 110키로 정도 밟습니다.  

한해에 2만 키로가 조금 넘게 운행하는 편입니다. 

 

재미라는 것이 사람마다 다를 수 있어 첨언하자면, 최근 미국에서 도요타 캠리2.5를 이용하여 3000키로 정도를 운행했었습니다. 매우 편하게 탈 수 있는 차고 나무랄 것이 없다는 느낌이 들어 저희 어머님께 추천해드리고 싶은 마음이 생겼습니다. 다만 차가 (제 기준으로)너무 커서 제가 차를 몬다기 보다는 큰 비행기를 조종하는 느낌, 쇼파에 앉아 어디론가 실려가는 느낌이었습니다. 조금더 차를 쥐여짜고? 움켜쥐고? 요리조리 몰아보는 느낌의 차, 내가 차를 운전하고 있다는 생각이 드는 차를 사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즐거운 한 주 보내세요. 

 

 

 

   

 

 

13

목록보기 답글쓰기

 

시승 영상 검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