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뷰

HOME > 구매가이드 > 차량구입 Q&A

차량구입 Q&A

차량구입시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세단과 SUV 강성] 답변드립니다.
33804 번째로 김선웅기자님이 2017-10-12 오후 6:43:52에 글올림 조회수 : 1,852

안녕하세요. 오토뷰 김선웅 기자입니다.

 

차량은 주행 환경과 목적에 따라 각기 다른 방향으로 개발이됩니다. 세단과 달리 SUV는 다인 승차환경, 오프로드 주행, 중량물 적재라는 환경적인 변수를 갖게됩니다. 여기에 SUV의 경우 전복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이에 대한 대비도 필요합니다.

 

따라서 만약 세단과 SUV가 각기 다른 플랫폼을 개발이 된다면 개발 과정에서 SUV 성격에 부합할 수 있는 강성을 갖도록 설계됩니다. 세단과 SUV가 동일한 플랫폼을 사용했다면 SUV 모델에는 부가적인 차량 강성 확보를 위한 개선이 이뤄집니다.

 

구체적으로 SUV 모델의 경우 필러를 비롯해 루프, 서브프레임 등 요소가 보강됩니다. 물론 제조사와 모델에 따라 보강되지 않거나 다른 부분의 개선이 이뤄지기도 합니다.

 

강성을 수치로 표현하면 일반적으로 SUV가 세단보다 높게 측정되는 것이 보통입니다. 하지만 이 차이가 운전 하면서 체감할 수 있을 정도로 매우 큰 정도까지는 아닙니다. 분명 세단보다 높으나 질문주신 것처럼 '차별화된 강성을 확보'한 정도까지는 아니기 때문입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abulbii104님이 쓰신글입니다 ◀ > 

안녕하세요 오토뷰를  오토조인스 시절부터 애청하던 구독자입니다~

 

항상  궁금했던 부분인  세단과 SUV의  차체 강성  비틀림  강성은  SUV가  휠씬 우위인지에 대한 문의 드립니다

 

쉐보레 트랙스의 경우를 보자면  SUV이긴하나  아베오를 기반으로 개발되었기에  동일한 강성을 가지고 있는게 아닐런지요

 

보통 신차  특히  SUV들은  기자 시승기 에서 오프로드 체험의 일환으로 비틀림  테스트를  많이들  하시던데  그만큼 세단과는  차별화된 강성을  확보했다는 반증이 아닐까요?

11

목록보기 답글쓰기

 

시승 영상 검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