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뷰

HOME > 오토뷰TV > 오토뷰 에피소드

오토뷰 에피소드

오토뷰TV에 관련한 다양한 이야기가 오가는 공간입니다.


[폭스바겐 아테온 승차감] 답변 드립니다.
22670 번째로 김기태PD님이 2019-01-11 오후 4:25:59에 글올림 조회수 : 1,212

안녕하세요. 오토뷰 김기태PD입니다.

 

아테온의 승차감... 가장 컴포트하게 돌려도 일반 세단보다 조금 단단한 수준입니다.

근데 마땅히 떠오르는 차는 없네요.

 

참고로 1단계 조절별 변화는 사실 크게 느끼기 어렵습니다. 뭐... 몇개월에 걸쳐 가장 이상적인 값을 찾아내는 것이라면 모르겠지만... 제가 보기엔 5 단계 정도에서 뚜렷하게 느껴진다고 생각됩니다. 즉, 3단계씩 올려야 쉽게 변화가 나온다는 것이 맞겠지요.

 

참고로.. 댐핑 컨트롤에 의한 것은 댐퍼의 움직임을 제어하는 것이기에.. 차량의 반응성, 승차감에 영향을 주지만 도로가 좋은 곳을 달릴 때는 그 차이가 크게 드러나지는 않습니다.

 

아울러 어떤 차와 딱 비교하기 어려운 것이.. 국산차와는 주행 느낌이 다른 편입니다.

수입차로는 A4(FF)가 가장 유사한 모습인데.. 그보다는 조금 단단한 느낌이 강합니다. 사실 아우디도 무른 편이라..

 

BMW는 후륜 베이스라 주행 느낌이 조금 다른데.. 굳이 비교하자면.. 최고로 조였을 때가.. M스포츠 서스펜션의 90% 정도 단단함...

최대로 풀었을 때가... 일반 BMW 5시리즈 서스펜션 보다 단단하 느낌 정도라고 하면 될까요?

 

즐거운 한 주 되세요.

 

 

 

▶ zesty13님이 쓰신글입니다 ◀ > 

안녕하세요.

아테온 리뷰 정말 잘봤습니다.

 

아테온의 기능중 주행모드가 15단계나 조절이 가능하다는 것이 놀라웠습니다.

주행 환경에따라 다양한 주행조건을 기존보다 좀더 정밀하게 만족 시켜줄수 있을것으로 예상이되는데요.

15단계중 1 단계별로 어느정도의 뚜렷한 느낌을 보여주는지가 궁금합니다. 

그리고 노말모드 및 스포모드에선 언급이 있으셨는데..

최대한 마일드한 모드 변경시 어느정도의 편안한 승차감 및 주행감각을 보여주는지도 궁금하네요.

1단계, 중간단계, 15단계 이 세가지 모드시 시승해보셨던 다른 어떤 차량과 비슷한 승차감을 보여주는지도 참고할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13

목록보기 답글쓰기

 

시승 영상 검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