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뷰

HOME > 오토뷰TV > 오토뷰 에피소드

오토뷰 에피소드

오토뷰TV에 관련한 다양한 이야기가 오가는 공간입니다.


K9 리뷰 잘봤습니다. (서스펜션)
22207 번째로 홍이님이 2018-08-10 오후 2:23:20에 글올림 조회수 : 684

이번 K9 리뷰에서 현대기아의 숙제를 많이 엿볼수있지않았나 생각이 되네요.

어느 시점부터 칭찬도 꽤나 많들어가는듯 했던 서스펜션이라는 영역이 노하우가 부족한 대형차라는 영역에서 여지없이 숙제를 부각시키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사실 돌이켜보면 대형 미만의 영역에서도 조금씩,,,조금씩 나아지는 모습에 칭찬을 했던것이지 그이상의 것을 느끼고 칭찬을 했던건 아니시지 않으셨나 생각해봅니다.

 

사실, 그랜져ig 리뷰당시 승차감 및 주행질감 부분에서 꽤나 좋은 말씀을 많이 해주신것 같아 그이상의 것을 해낸것으로 잘못 생각을 하고있었네요^^;;

국산차 환경에서 라이벌이 없다는 것이 가장큰 이유이지 않나 생각해봅니다.

(k7이야 같은회사이고, 그마저도 하위호환...임팔라는 주행질감 조금 낫다고해서 선듯 손을 내밀기에는 애매한....sm7은......................)

 

많은 사람들이 국산차라는 이유로 그래도 무시하지못할 여러가지 이유때문에 다음차도 현대기아차를 선택하게될 가능성은 많을텐데, 본질적인 부분에 조금더 치중하여 좋은차를 양산해주면 더할나위 없을것 같습니다.

요즘 국산차와 외산차의 가격갭이 예전보단 많이 좁혀졌고, 주행질감면에서 분명한 이점은 있지만,, 투자대비 2차원적인 만족도, 가족을위한 편의, AS편의 및 부가비용 등등, 많은 분들이 가족을 꾸리고, 전세 및 대출낀 자가의 환경에서 선뜻 외산차로의 접근은 쉽지만은 않으리라 생각을 합니다. 물론 저도...ㅎ(그래도 한번씩 차량구입Q&A 를 보다보면 여유있으신 분들이 많이 있구나 하는 생각을 해보긴하네요ㅋㅋ 저도 나중에 여유될때 세컨카 구매시 국외산차 상관없이 저만을 위한 성능좋은 소형해치백한대 중고로 구매하고싶긴합니다^^)

 

그리고 이번 k9리뷰를 보면서 주행모드에 대한 의문이 생겼는데요.

현대기아차는 주행모드 변경시 변속기 로직만 변하는줄 알았습니다^^ㅎㅎㅎ

리뷰중 보면 아쉬움이 나오는 승차감 조건에서 스포츠 모드 변경시 일부 커버가 되는듯한 내용이 나오는데 이게 대형 미만의 차량에서 똑같이 적용되는 부분인가요?

현재 자차 싼타페tm 2.2버전 운행중~ 구매전 시승시와 구매직후(이건 길들이기로 천천히 다녀서 그럴수도있구요) 이전에 느끼지못한 탄력적인 승차감과 다르게 최근엔 꽤나 상하거동이 많이 느껴지는 편입니다. 이제겨우 2~3천 사이의 주행거리인데 그정도의 주행거리로 질감이 달라질거같진 않은데 약간 의문도 있네요.  

아무튼 질문은 이게 아닌데^^;;;;

스포츠 모드 변경시 그 상하거동 및 노면의 묵직해지는 느낌이 미세하게 좋아진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현대기아차의 모드변경은 변속기 로직만 변한다고 알고있던 저로서는 그냥 느낌적인 느낌인가보다 라고만 생각했죠.

하지만 이번리뷰를 보면서 그게 아닐수도있다는 생각을 했네요.

현대기아의 다른차도 모드변경시 하체의 질감부분에 변경사항이 있나요?

 

그리고 또다른 질문은 리뷰중 k시리즈의 현대차 대비 아쉬움을 많이 토로하셨는데, 그래도 suv는 기아차가 좀더 나은 모습을 보여줄때가 많이 있긴하다라는 말씀을 하셨는데요.

이게 어떤부분에서의 나은 모습인지 궁급합니다. 스토닉 코나 비교시 압도적으로 코나 승, 스포티지 투싼 비교시 거의 비슷, 쏘렌토 싼타페 비교시 주행질감면에서  조금이나마 싼타페 승 이렇게 평가를 하신것으로 기억해서요.(모하비는 경쟁차는 없지만 아쉬움이있는 모델이라 언급하셨던걸로 기억합니다.) 아니면 과거의 차량을 언급하신 것인지요?

 

ps. 항상 글을쓰다보면 단몇가지 궁급해서 적기시작하던것이 길게 늘어지는 경향이 있네요;;ㅎㅎ 차알못이라 궁금한건 많고,, 오토뷰 급에 맞지 않는 너무 기초적인것만 물어보는것 같아 항상 죄송하게 생각합니다ㅠㅠ

즐거운 금요일 되세요^^ 

8

목록보기 답글쓰기

 

시승 영상 검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