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뷰

HOME > 오토뷰TV > 오토뷰 에피소드

오토뷰 에피소드

오토뷰TV에 관련한 다양한 이야기가 오가는 공간입니다.


좋다님 항상 빠른 정보전달 감사합니다만....
22063 번째로 zesty13님이 2018-06-13 오전 11:11:26에 글올림 조회수 : 821

 

오토뷰에 무조건 하루에 한번씩은 들어올정도는 아니지만 
그래도 2~3일에 한번씩은 들어와서 새글을 읽고 좋은정보 많이 득해가며 
어쩌다한번 궁금한점은 글을 쓰는 편입니다.
저도 예전에 현기차 정말 욕많이 했고 현재 많이 나아진 모습과 가성비, 가족을 위한 편의 등을 고려해 크루즈 디젤에서 싼타페 TM 으로넘어왔습니다.
물론 개약해놓은 상태에서도 이런저런 결함 소식에 내심 마음에 걸려 도요타와 폭스바겐 매장을 꾀 기웃거리기도 했습니다.
그러다 결론은 싼타페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차량을 얼른 교체해야하는 개인적인 사정도 있기도 했습니다... 거기엔 보령미션 결함건도 한몫하기도 했구요..

저는 오토리뷰에선 언급이 없었지만 싼타페 미션결함을 인지한 상태에서 차량을 인도받았습니다. (운전자에따라 결함이 아닌 특성으로 인지할수도 있으니까요...)
어떻게보면 저는 항상 미션과는 인연이없네요??ㅎㅎ
좋다님이 말씀해주신대로 현재 오르막 및 내리막에서 미션에 문제가있고 저또한 특정 경사로에서 수동으로 기어를 변속하면 운행중입니다.
하지만 이번 8단미션 경사로 기어비에 대해선 현대측에서도 인지를 하고 공지한 상태였으며
어제부터인가? 개선된 소프트웨어로 업데이트 되고 있는것으로 알고있고
물론 업데이트후 개선이 되었다는 후기도 올라고오고있구요.
현기에서 정말 잘못하는 부분도 많지만 리콜이 되어야할부분 리콜이 되지않고 개선해도 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번 건은 리콜까진 전혀 생각하지 않아도 되는 부분이구요. 
물론 개선되기까지 불편함은 있겠지만요.....
항상 좋다님께 좋은정보 많이 득하고있고 현기도 욕먹을일 많으니 욕먹어야하는게 당연한데.. 여기는 많은 사람이 보는 커뮤니티인 만큼 조금은 정보에대한 진상을 좀더 확실하게 파악하시고, 조금의 배려를 가지고 글을 작성해주신다면 좀더 좋지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저는 싼타페를 인도받은이후에도 좋다님의 글에 현대의 결함을 알리는 답글까지 단적이 있는만큼 최대한 객관적으로 글을 쓰려합니다.
이번 싼타페 인스트림 출시건에 관해서도 오토뷰엔 올리진않았지만 동호회 카페에 정말 처절하게 현대의 행태를 꼬집는 글을 남기기도했고 많은사람들의 공감을 얻기도 했구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번 미션 결함에대해 당장 리콜감이라느니 라프보령미션보다 못하다느니(댓글에서..) 하는글은 너무 자극적이네요...
저도 크루즈디젤에서 싼타페로 넘어온만큼 두차량의 미션비교는 직접적으로 느끼는 차주입니다. 현대 싼타페 8단미션을 라프보령미션에 비교하는건 말이 되지않구요 단지 특정 경사로에서 바보짓을하지만 이부분만 수정되면 일반영역에선 만족스런 미션입니다.

좋다님의 활동자체를 부정하지는 않습니다. 결함소식은 저에게도 도움이 될수도있고 많은 다른 현기차주에게도 도움이 될수있으니까요~
단지 조금은 부드러웠으면 하는 아쉬움이네요....

PS. 오토뷰팀 님들 투표는 잘하셨나요?
싼타페 리뷰이후 일부 유저의 2.0과 2.2의 승차감 차이건에대해서 시간여유가 있을때 비교해주신다고 하셨는데 역시 시간내기가 힘드신가보네요,, 바쁘신 업무중에 후순위가 될수밖에없는 건이라는것 인정합니다ㅜㅜ
혹시라도 많은시간이 흐른후라도 기회가 되신다면 꼭 언급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리뷰이후 에피소드의 어떤글 답글로 시장에 알려지지않은 결함을 테스트중 발견하시고 현대에 알린상태라는 글을 본것 같은데... 그부분은 아직 현대에서 답변이 없나요?
혹시 어떤결함인지 현재는 알려주시기가 힘드신 부분인지......
오늘도 좋은하루되세요~
15

목록보기 답글쓰기

 

시승 영상 검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