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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 모닝의 충돌시험 결과를 예견한 오토뷰 ㅋ
21785 번째로 ATZ님이 2018-03-10 오후 9:37:27에 글올림 조회수 : 1,891

기아차에 따르면 신형 모닝에는 스파크보다 많은 비율의 초고장력 강판과 구조용 접착제를 사용했다고 한다. 하지만 우리 팀이 직접 체감한 결과는 달랐다. 모닝의 경우 전륜에서 충격을 처리한 이후 후륜 쪽에 충격이 전달될 때 불규칙한 진동을 남기는 모습을 보였다. 전면 부분은 탄탄한 차체로 쇼크를 막아내는 모습이었지만 후륜 축은 그보다 허술해 보이는 느낌을 줬다. 차체가 방어해야 할 충격을 일정 부분 끌어간다는 느낌이 컸다. 반면 스파크는 별다른 아쉬움을 보이지 않았다.

두 차량 모두 초고장력 강판을 많이 사용해 만들어졌다. 제조사가 밝힌 초고장력 강판 사용량에서는 모닝이 앞서지만 의미 없는 수치다.

대기아차의 초고장력 강판 기준(60kg/㎟)은 타사들 대비 낮다.

토요타는 100kg/㎟,

르노삼성은 130kg/㎟ 수준을 초고장력 강판 기준으로 삼는다.

GM의 기준 역시 현대기아차보다는 높다 

 

http://www.autoview.co.kr/content/buyer_guide/guide_road_article.asp?num_code=61408&news_section=car_ride&pageshow=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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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예전 기사를 읽어보다가 발견한 건데

 

오토뷰 기자님들 차체강성 평가능력에 놀랐습니다 ㅋ~

 

충돌테스트 결과가 나오기 전임에도 주행테스트로 이걸 맞추시네요 ㄷㄷㄷ

 

 

2015년 이 기사가 나왔을 당시

 

이 게시판에도 허구헌 날 출몰하는


현기차 댓글알바들은 이 기사 보고 부들부들 거리면서

 

오토뷰가 쉐보레에서 돈 쳐먹은 썩은 언론이라고 욕 하고

 

몸으로 어떻게 그걸 느끼냐면서 비아냥 거렸겠지만

 

모닝의 허약함이 만천하에 드러난 지금은 할 말이 없겠네요 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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