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뷰

HOME > 오토뷰TV > 오토뷰 에피소드

오토뷰 에피소드

오토뷰TV에 관련한 다양한 이야기가 오가는 공간입니다.


우리나라 자동차 문화를 몇몇 매체들이 다 망치네요 .
21783 번째로 내차가좋은차님이 2018-03-09 오후 6:52:48에 글올림 조회수 : 1,835

 

 

 

 

유튜브에 다양한 영상이 올라오면 카메라로 인해 실내 화려하게 찍고 외관화려하게 찍고

 

현기같은경우에는 디자인이야 뭐 전세계적으로 최고라고 봐도 될 정도에 주행느낌이

 

예전현기차가 아니다 이 한마디면.. 뭐 대중들은 디자인도 이쁘고 성능도 받쳐주는 현기차에

 

관심이 쏠릴 수 밖에 없는 시스템인것 같습니다.

 

특히 이번 나온 신형K3 시승신청을 해놓고 오늘 대리점에 가서 잠깐 디자인 및 

 

착석만 해봤습니다. 제 차가 10년 된 포르테인데 여러 매체가 준중형의 크기를 뛰어넘었다

 

2열 헤드룸을 뚫어놓아서 과거 중형크기정도는 되는것 같다.. 이런 여러가지 매체들을 보고

 

나름 기대도 해보고  우선 1열부터 앉아본 소감을 말해본다면 2000만원짜리 럭셔리에 몇가지

 

옵션 붙어놓은거였는데 1열은 우선 포르테 대비 더 답답헀습니다 포르테는 시트가 낮아서

 

천장이 높아서 시아 및 앞좌석 공간에 대한 불편함은 없었지만 K3신형은 타자말자 시트떄문

 

인지 조금은 답답한느낌이 들었습니다. 옮겨서 조수석을 타보았는데 그저그랬구요

 

특히 2열같은경우에는 럭셔리라 헤드레스트가 없는 모델이였는데 포르테도 없는모델이라

 

확실히 비교가 되는데 레그룸은 확실히 늘어난게 느껴집니다.. 조금은 더 넓습니다

 

하지만 그 리뷰에서 공간을 파서 넓혔다고 하는 헤드룸은 답답했습니다 176기준으로

 

앉은키 그대로 살짝 닿더라고요.. 이부분은 포르테보다 못하거나 똑같다..그냥 똑같다

 

느껴지더라고요 반면에 과거 구형i30에도 들어가던 헤드레스트 뒷좌석 컵홀더는

 

2000만원넘는 트림에 들어가지 않았고 전방추돌 및 LED헤드렘프는 들어갔던것 같네요

 

 

 

 

 

 

 

 

결론을 말해보자면 그냥 앉는 순간 넓지도 좁지도 않은준중형세단이다..

 

오히려 뒷좌석은 아반떼MD가 더 편하겠다 라고 바로 느꼈고

(개인적으로 준중형은 MD가 제일광활한것 같아요)

 

헤드레스트 뒷좌석 컵홀더 오토에어컨이 2000만원넘어가야 있는것 보니깐 확실히 가격은

 

기존대비 좋은것도 있지만 많이 오른건 확실하고 그 가격이 오른만큼 주행느낌에

 

대한 이점이 있는지를 지켜봐야 되는 상황이고 정숙성, 변속기, 고속주행 안전성, 코너링

 

이런부분은 안타봐서 모르겠지만 이런 부분은 제가 못타본 부분이니까 변속기가 8단 자동

 

넣어놓은것 같다느니 정숙성도 기존보다 좋아지고 승차감도 기존 토션빔보다 고급지다..

 

이런느낌에 대한 부정은 하고 싶지 않지만 실내 디자인하고 2열 앉아보고 파인부분보고

 

공간이 광활하다 기존 준중형의 틀을깨버렸다 차가 몇미리 커지고 천장도 몇미리 커졌다..

 

뒷좌석은 과거 중형하고도 비슷하다.. 이런 국내소비자가 중요하게 여길 요소들도

 

허위광고에 포장된 광고에 너무 속은느낌나고 리뷰만보고 올뉴 K3너무 기대했었는데

 

앉아보니까 포르테 5년 더 타고 중형가는게 맞겠구나 느끼게 되는 계기였네요

 

개인적으로 과거 K5 > 올뉴K5 YF > LF 공간이 훨씬 넓어진것에 비하면

 

준중형은 포르테 = k3 = 올뉴k3 공간은 정말 거기서 거기인것 같고 옵션 및 가격은

 

중간인 K3가 여러모로 제일 나았던것 같고 올뉴K3는 많이 인상된건 확실하네요.

 

그 주행느낌은 제가 시승당첨 되지않는다면 오토뷰 매체를 통해서 홗실히 알고 싶은마음은

 

있네요. 다른 리뷰들은 너무 현기 홍보단 같은느낌이 너무 강하네요

 

 

34

목록보기 답글쓰기

 

시승 영상 검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