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뷰

HOME > 오토뷰TV > 오토뷰 에피소드

오토뷰 에피소드

오토뷰TV에 관련한 다양한 이야기가 오가는 공간입니다.


[혼다 오딧세이 & 시에나 & 카니발] 답변 드립니다.
21597 번째로 김기태PD님이 2018-01-11 오후 3:18:13에 글올림 조회수 : 2,317

안녕하세요. 오토뷰 김기태PD입니다.

 

시에나.... 신형 오딧세이가 나오기 전까지 가장 경쟁력 높은 모델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3.5도 좋지만 2.7버전도 무난했고.. 다만 옵션에서 다소 차이가 있었습니다.

 

카니발... 사실 카니발과 비교한다면 우선 엔진이 다릅니다. 카니발은 국내 시장에 맞춰 디젤을 바탕으로 하는데.. 여기서부터 소비자층이 달라집니다.

 

또한 좌석 배치에서도 차이가 있습니다. 물론 리무진 버전은 경쟁력있는데... 여기서 부터는 접근 소비자의 취향에 따라 만족도를 달리할 듯 합니다.

 

즉, 가격이 최우선이며 운영비에 비중을 두면 카니발이 답이 됩니다.

 

하지만 혼다, 토요타의 장점이 적은 잔고장 이기에... 어느정도 최소한의 관리만 해주면 별고장 없이 차를 운행할 수 있기도 합니다.

 

지금 조건에서 미니밴을 구입한다면.. 전 오딧세이를 택할 듯 합니다. 제가 바라는 모든 것이 다 있으니까요. 다른 것보다 2열 탈거 기능... (차를 구입하더라도.. 그 조건이 자꾸만 업무와 연관이 있네요. 2열 탈거 기능이 필요하다면... 타이어를 20개 이상 싣고 달릴 때 유리하다고 봤기에... ^^)

 

하지만 제가 연예인이라 직접 운전하지 않고 뒤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다면 시에나의 2열이 좋겠습니다.

 

카니발은 매력적입니다. 하지만 상급 모다는 가성비를 추구할 때 이점이 클 것 같습니다.

스타렉스는 너무 업무적인 느낌이 강하고.. 그래도 카니발은 대중적 성격이 강하다고 보여지니까요.

 

3개 모델 모두 좋습니다. 단지 취향.. 그것이 최종 선택을 결정짓는 요소가 될 것 같습니다.

 

시에나 F/L 버전도 다뤄 봐야죠. ^^

 

즐거운 한 주 되세요.

 

 

 

▶ adoez님이 쓰신글입니다 ◀ > 

안녕하세요.

 

혼다 오딧세이 시승기 너무 잘 봤습니다^^

 

3년 전 도요타 계열 회사 파트너가 시에나를 타고와서 함께 이동한적이 있었는데요, 가솔린 RV라 그런지 참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느낌이 좋았습니다. 당시 카니발은 그따위? 였죠ㅋ

 

이번 혼다 오딧세이 시승기 보니... 흐아~ 호화스러움과 실용성이 더할 나위 없습니다.

현재 글로벌 시판된 RV 밴 중 이정도 사양을 지닌 차가 있을까요?

 

클러스터도 그렇고, 특히 진공청소기 달린거 보고 경악했습니다 !!! 끝판왕이네요.

제로백 영상의 엔진음 들으니, 혼다는 미니버스 엔진음도 왜 이리 멋진지.....

 

 

다만...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이 25km 이하에서 off는 건 단점 같습니다.

제차 스팅어에 SCC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있는데, 정차때까지 작동되는 그 편안함은 이루 말할수 없거든요. (다양한 상황과 코너 작동은 100% 신뢰하기엔 좀 더 시간이 필요합니다.)

 

 

 

 

오딧세이 물론 아주 좋은차 같습니다. 경제적으로 여유있는 사람들 혹은 회사 법인용으로 참 좋겠네요.

 

그런데, 기아 카니발과 비교하면 어떨까요? 카니발 하이리무진 3.3V6도 리무진의 높은 실내전고에 옵션도 좋은거 같습니다.

 

그런데, 오딧세이보다 딱히 옵션이 더 좋은거 같진 않구요..

물론 두차모두 제가 지금 살 계획은 없습니다ㅎㅎ. 

27

목록보기 답글쓰기

 

시승 영상 검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