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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토뷰 에피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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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3시리즈 구입] 축하드립니다.
21399 번째로 김기태PD님이 2017-12-07 오후 12:13:10에 글올림 조회수 : 786

안녕하세요. 오토뷰 김기태PD입니다.

 

자동차 구매란 누구에게나 설레는 일입니다.

경차에서 최고급 스포츠카에 이르건 차를 대하는 운전자의 마음은 같습니다.

 

320d.. 내년 단종을 앞뒀기에 흔한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연비를 목적으로 구입하셨다면 충분한 만족감을 누리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서스펜션은 다소 부드러운 편으로 봐주시는 것이 맞을 듯 합니다. M서스펜션과 비교한다면 은근히 갭이 크거든요. 그렇다고 M서스펜션이 일상 승차감에서 큰 불만을 느끼는 정도는 아니니까요.

 

부드럽기에 편안하고... 또한 좋은 연비로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는 것이 320d의 최고 매력이 아닐까 싶습니다.

 

즐거운 한 주 되세요. 

 

▶ lejusu4574님이 쓰신글입니다 ◀ > 

이젠 너무나도 흔해진듯한 320d이지만 첫차였던 트랙스부터 오토뷰에서 의견을 공유하고싶어 시승기 올립니다. 320d 기본형으로 2017년 4월식으로 마일리지는 18,500km ??첫번째 Bsi를 예약잡고 기다리고 있네요. 실오너 입장에서 적어보도록 할게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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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행 조건 및 스타일>

- 조건 : 지방거주 국도 고속도로 90% 이상

- 스타일 : 차에 찍혀있는 평균속도 52km/h 입니다. 보통은 도로흐름에 맞춰 주행하며 약간 속도를 높이는 것을 좋아합니다.?

 

1. 파워트레인(엔진, 변속기)

?- 잘나가요 매우 잘나갑니다. 초반에 약간 꿀렁임을 제외하곤 경쾌하게 치고 나가고 추월가속도 좋습니다. 아무래도 전차인 트랙스 1.4T와 비교를 많이 하게 되는데 비교불가네요 고속에서도 180까지는 잘 밀어줍니다.

- 변속기 역시 굉장히 똘똘합니다. ZF가 좋다곤 하지만 이정도일줄은.. 변속감이 어떻고 체결감이 어떻고 이런말은 잘 모르겠습니다만 가속페달 전개에 따라 민첩하게 반응해주고 원하는 기어에 딱 물려주는 느낌입니다. 일상적인 주행시에는 어떻게든 낮은rpm을 유지하여 연비를 계속 끌어 낼 수 있도록 해주고 있네요.

 

2. 연비

- 사실 이 차를 사는 이유죠 연비, 네, 좋습니다. 현재 초기화 한적 없고 트립에 18.6 찍혀있습니다. 주유소는 집근처 주유소에서만 90%이상 이용하고 있고 주유 등이 들어오면 주유를 합니다 보통 50~52리터정도 들어가는데 900~1,000km 주행하더군요, 주행조건이 좋아서 그런듯 보입니다. 제 운행기준으로는 평균적으로 실연비 16.5~18.5 사이입니다. 트립이 약간 더 높은 수치를 보여주네요

 

3. 하체 및 핸들링

- 제기준으로는 일정수준 단단하지만 편한세단이다 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네요 충분히 롤도 허용하고 있지만 도로를 굉장히 잘잡아줘요....참! 3시리즈는 타이트한 맛이 있다는데 아무래도 M패키지 이상 넘어가야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제차는 기본형이라 편한 세단으로 느껴집니다(런플랫타이어인데도...).

- 고속안정성은 좋습니다. 고속도로 타면 스포츠 모드를 많이 사용하는데 140이상 넘어가면 딱히 이게 어느정도 속도인지 감이 잘 안와요.. 제가 좋은차를 많이 못타보긴 했습니다... 벤츠는 얼마나 좋을까요?

- 핸들은 원하는만큼 돌아가고 직진안정성이 굉장히 뛰어납니다. 스포츠모드에선 적당히 무거워서 고속주행할때 정말 편하구요.

- 스포츠 모드로 변경(변속기 S모드)시 체감정도는  출력=변속>>핸들>>하체 순이 되겠네요

 

4. 브레이크

- 감격입니다. 가장 좋은점이 브레이크 입니다. 주변에서 차 바꾸고 제일 좋은게 뭐냐 물어보면 브레이킹 안정성 두가지 얘기 합니다. 차가 앞으로 쏠리지도 않고 밑으로 쭉 가라앉으면서 안정감있게 차를 세워줍니다. 급브레이크, 코너에서 브레이크 내리막길 브레이크 다 맘에듭니다. 초반응답이 강하지 않아서 좋구요

 

5. 실내 및 옵션

- 옵션..... 없습니다... 제가 옵션을 그닥 찾는 편은 아니라 내비와 열선, 통풍시트, 원터치윈도우버튼(?) 정도만 있으면 되는데... 통풍시트가 없어요 ㅠ_ㅠ

- HUD는 칭찬해줄만 합니다. 내비와 연동도되고, 과속카메라도 잘 보이도록 나타내주고 무엇보다 컬러가 들어가서 시인성도 좋습니다. 시선을 밑으로 내리지 않아도 돼요

- 앞좌석은 편합니다. 일반 세단에 비해서 시트포지션이 조금 낮구요. 불만은 뒷좌석입니다. 뒷좌석 도어하고 시트가 약간 맞지 않는듯 해서 타면 편한데.. 승하차시에 불편하더군요. 물론 제가 타진 않지만 뒷좌석 타시는 승객들 불만이 그거네요

 

6. 그외 것들(단점들)

- 진동... 진동은 디젤이니^^ 특성이다 생각하고 그러려니 하고 탑니다. 제가 워낙 진동에 둔해서 오히려 좋네요

- 소음... 고속주행시 A필러 및 사이드미러 풍절음이 많이 들립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돌튀는 소리가 많이 들립니다. 소리와 충격 막아주는 플라스틱이나 부직포 많이 사용하던데 돌튀는 소리가 많이 들려서 방음 작업을 해야하나 고민중입니다. 은근히 신경쓰여요

- 블루투스 연결이 하.... 정말 짜증납니다. 핸즈프리 연결은 되는데 오디오 연결이 정말 형편없어요.. 아이폰과의 연동이 잘 안되는듯 보입니다. 음악을 듣고싶을때 마다 직접 어플을 실행해서 작동시켜줘야하고 간혹가다가 20초이상 음원 딜레이가 나타날때도있구요 ㅎㅎ;;

- 핸들 그립감이 많이 떨어집니다.  엠팩핸들 교체를 고려하고 있어요..

- 인테리어... 누가타봐도 아?! BMW 실내구나.. 느껴요 F10 바디도 똑같고.. 이번 신형 G30 바디도 타봤는데 거의 그대로더라구요. 안바꾸나? BMW??

- 옵션... 주변에서는 제가 엄청난 고급차를 타는줄 알더라구요 내차에는 이 옵션있는데 여기에도 있어? 물어보면 없는게 대부분입니다. 액티브 세이프티 관련한 옵션들도 쭉쭉빠져있구요 G바디로 넘어가야 3시리즈에게도 적용되겠죠?? 옵션에 인색한 BMW...

 

7. 총평

- 프리미엄 브랜드의 입문형 세단으로 잘달리고 잘 서고  연비도 좋아 잘 타구 있습니다. 몇가지 자잘한 단점들도 보이지만 주행과 관련해서는 크게 부각되진 않네요. 인터넷에선 돈없는 사람이 외제차 타고싶을때 사서 허세부리는 차라고 규정하고 있지만... 그저 웃고싶네요. 그 사람이 자동차를 얼마나 좋아하는지 그로인해 얼마나 즐거움을 느끼는지, 어떤 브랜드를 좋아하고, 달리는 것을 얼마나 사랑하는지 여행다닐때의 즐거움을 얼마나 느끼는지.... 다양한 소비자들의 니즈를 전혀 생각지 않은 발언들이니까요. 이상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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