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뷰

HOME > 오토뷰TV > 오토뷰 에피소드

오토뷰 에피소드

오토뷰TV에 관련한 다양한 이야기가 오가는 공간입니다.


[르노삼성 SM5] 답변 드립니다.
21030 번째로 김기태PD님이 2017-09-13 오후 4:24:09에 글올림 조회수 : 1,272

안녕하세요. 오토뷰 김기태PD입니다.

 

과거 (1~2세대) SM5 대비 현재 모델은 많은 수익을 남기지 못했습니다.

때문에 현재 모델을 병행해서 수익을 창출하는 것이 더 유리한 것도 사실입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 르노삼성은 하나의 라인에서 다양한 모델을 만들어냅니다.

공장견학 때 보면... 앞에서는 SM3, 그리고 뒤에서 QM5, 다시금 다른 모델들이 번갈아가며 조립됩니다. 만약 단일 라인에서 차를 뽑아내야 한다면... 아마도 단종시켰겠지요.

 

사실상 SM6는 SM5의 후속 모델이며... SM5의 존속, 고급화 전략으로 포장하기 위해 SM6가 된 것입니다.

 

즐거운 한 주 되세요.

 

▶ antonio0615님이 쓰신글입니다 ◀ > 

르노삼성 공장의 독특한 구조 때문이 아닌가 싶습니다.

 

만약 현대차 공장에서 아슬란이 라인 하나를 차지하고 있다면 그 라인은 하루에 아슬란 한 대 만드는 게 고작일 겁니다. 비효율의 극치죠.(물론 실제로는 이렇지 않겠죠)

 

그러나 르노삼성 공장은 이런 고민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르노삼성 공장은 라인이 딱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하나의 라인에서 여러 플랫폼의 여러 차를 같이 생산하는 구조이기 때문에 구형 플랫폼을 유지시켜도 비용 부담이 크지는 않을 겁니다. 실제로 과거에는 다섯 개 플랫폼의 차량을 동시에 생산하기도 했었다네요.

 

공장도 자그마한 분들이 왜 잘 팔려봐야 500대가 고작인 차를 팔고 있나 생각해 봤는데 작은 공장이 생각외로 강점이 있었구나 싶습니다.

10

목록보기 답글쓰기

 

시승 영상 검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