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뷰

HOME > 오토뷰TV > 오토뷰 에피소드

오토뷰 에피소드

오토뷰TV에 관련한 다양한 이야기가 오가는 공간입니다.


[CVT의 장단점] 답변 드립니다.
20811 번째로 김기태PD님이 2017-07-17 오후 12:25:59에 글올림 조회수 : 1,203

안녕하세요. 오토뷰 김기태PD입니다.

 

저희팀 테크니컬 담당 선웅기자께 해당 내용에 대한 내용을 다뤄달라 전하겠습니다.

 

우선 국내서 CVT가 많이 쓰이지 않는 것은 자체 개발에 한계가 따르기 때문입니다.

아무래도 대중차는 제작 코스트가 중요하니까요.

 

참고로 스파크의 경우 자트코에서 수입한 CVT를 씁니다. 때문에 모닝과 비교해도 변속기에서는 가격적 메리트가 좀 떨어지지요.

 

계측기에서 구동손실율이 높은 것은... 측정 때 특정 기어를 고수할 수 있는 일반 변속기와 달리 측정 중에도 탄력적으로 변화를 주기 때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테크리뷰 CVT편을 기대해 주세요.

 

즐거운 한 주 되세요.

 

 

▶ hopeandlove님이 쓰신글입니다 ◀ > 

일본산 자동차 라인업을 보면 닛산 혼다의 자동미션이 거의 99프로 CVT인데.

 

우리나라에서 마티즈 인천대교 CVT 사건 이후로 국산 브랜드는 반대로 99프로 일반 자동 미션 내지 

듀얼클러치 시스템의 자동 미션입니다.

 

알고 싶은 것이 

 

굳이 닛산 혼다 스바루 도요타가 CVT를 고집하는 이유가 뭔지 알고 싶습니다.

 

일본에 거주하면서 일반 자동변속기 차량을 운행해본적이 제로입니다.

 

구동손실 계측기에서 CVT미션이 손실이 높게 나오는 이유도 알고 싶습니다.

 

독일차 대다수가 듀얼클러치 다단계 미션 추세이고

 

일본차 대다수가 CVT가 대세 인데.

 

이유가 뭘까요? ^^;;

18

목록보기 답글쓰기

 

시승 영상 검색하기